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

     

     

   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. 벌써 올해도 다 끝나가고 곧 새해를 맞이할 때가 됐습니다. 새로운 한 해가 되면 꼭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"해돋이를 보면서 하는 새해다짐'이지 않을까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해돋이를 보러 동해 바다나 높은 산을 많이들 찾지만, 멀리 나가지 않고 서울에서도 멋진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들이 있어 소개드립니다. 멋진 일출을 보며 새해 다짐도 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봅시다.

     

     

    일출·일몰 시간과 태양 경로를 추적하여 촬영하기에 좋은 위치를 찾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매봉산

    출처 - 네이버블로그(여행 사진사 동네찍사)

     

   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일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서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과 해발 175m 정도로 높지 않아 쉽게 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어두운 새벽에 해돋이를 보기 위해 높은 산을 오르는 것은 위험하고 부담이 되지만 매봉산은 가볍게 올라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. 매봉산 일출 포인트인 팔각정까지는 10분 정도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소 : 서울 용산구 한남동 산 2-1 (서울 중구 신당동 산51)

    대중교통 : 버티고개역 3번 출구에서 581m

    주차 : 남산 실버 복지센터에 주차 가능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안산 봉수대

    출처 - 서울관광재단

     

    경기도 안산이 아닌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입니다. 서울의 산 중 비교적 낮고 산책길이 잘 되어 있습니다. 정상인 봉수대에서는 인왕산과 북한산, 한강 등 서울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가벼운 산행으로 약 20분이면 정상 부근까지 갈 수 있으며, 서울의 랜드마크와 한강 그리고 해돋이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또한, 신촌역, 이대역, 독립문역, 봉원사, 홍제역 등 다양한 시작 코스가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, 일출을 감상한 후 연희동, 신촌, 서대문자연사 박물관 등 주변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소 : 서울시 서대문구 봉원동 산1

    주차 : 서대문구청 주차장, 서대문구청 제1부설 주차장, 서대문구청 제2부설 주차장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응봉산 팔각정

    출처 - 서울관광재단

     

    서울 동부권에 거주하시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. 응봉산은 예로부터 경관이 빼어나기로 유명하여 조선시대 임금님이 매사냥을 즐겼다고 전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응봉산 팔각정은 경의중앙선 응봉역에서 도보로 약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쉬운 장소입니다. 낮은 동산 정도의 높이지만 팔각정에서 볼 수 있는 뷰는 끝내줍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성수대교, 영동대교 등과 한강이 보이며 롯데타워 등 서울의 명소들을 배경으로 보이는 일출은 정말 장관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소 : 서울시 성동구 금호동4가 1540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선유도 공원 및 선유교

    출처 - (좌,중)네이버카페(사진생각) / (우)서울관광재단

     

    새벽에 등산하는 것이 힘들고 싫으시면 낮은 곳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명소가 있습니다. 바로 선유도 공원입니다. 공원에서 보게 되면 위 사진 왼쪽과 같이 선유교가 보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선유교에서 보게 되면 위 사진 중 오른쪽 같은 모습입니다. 단, 안전상의 이유로 선유교로 입장하는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 오전 6시부터 통제가 시작되니 미리 도착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선유도에서 해돋이를 볼 때 재밌는 점은 쌍둥이 빌딩 사이로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. 다만, 강변이라 그런지 차가운 바람이 심하므로 보온을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소 :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 선유도공원

    주차 : 양화한강공원 3주차장 이용 (선유도 공원에는 장애인 주차만 가능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하늘공원

    출처 - (좌,중)서울관광재단 / (우)네이버블로그(sgrami님의 블로그)

     

    이름에 걸맞게 탁 트인 서울의 스카라인과 함께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. 서울의 서쪽에 위치하여 남산, 63빌딩, 한강, 롯데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전부 바라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다만, 하늘공원의 가장 큰 단점은 약 300여 개의 계단과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. 앞서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부터 도보로 15분 정도 걸어야 하므로 체력과 추위에 대한 대비를 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안전상의 이유로 하늘계단을 통제할 수 있는데, 걸어서 정상까지 올라가면 약 40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주소 : 서울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

    주차 : 하늘공원에 주차장이 있지만 인근 평화의 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